‘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아빠 송일국 녹내장 진단…“실명할 수도 있다”

입력 2014-12-15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일국 녹내장’ 사진출처|KBS 방송화면 캡처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 녹내장 삼둥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이 녹내장 진단을 받았다.

14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삼둥이 아빠 송일국이 대한, 민국, 만세를 데리고 안과를 찾았다.

이날 검사에서 대한이는 근시, 만세는 난시가 발견됐다. 민국이는 정상이었다. 의사는 시력은 부모의 유전이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설명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에서 송일국은 “녹내장이 있다. 안압이 높다”면서 “진단 이후 1년 동안 병원에 못 갔다”고 털어놨다.

진료 후 의사는 "시신경의 80%가 손상돼 치료가 시급하다. 약물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10년 내 시력을 잃을 수도 있다"며 "약물 치료를 하면 30년 정도 버틸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녹내장 판정을 받은 송일국은 "환갑이 돼서야 아들들이 대학에 들어가는데 그 때 시력을 잃으면 어떻게 하냐"며 걱정스러워했다.

이후 진료실을 나온 송일국은 민국이를 안고 뽀뽀를 하며 착잡한 표정을 지어 안타깝게 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삼둥이 송일국, 힘내세요" "삼둥이 송일국, 건강검진이 필요하다" "삼둥이 송일국,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