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 전태관, 암 재발로 연주활동중단…회복에 전념

입력 2014-12-15 17: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봄여름가을겨울의 전태관이 암 재발로 연주활동을 중단한다.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태관 군의 어깨로 최근 암이 전이되어 부득이하게 당분간 연주활동을 못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앞서 전태관은 2년전 신장암을 진단받고 한쪽 신장을 떼어내는 수술을 받고 밴드에 복귀해 연주활동을 이어왔었다.

이에 김종진은 "앞으로 전태관은 SSaW Ent의 경영업무를 맡아 동료 후배 뮤지션의 활동을 서포트하며, 동시에 회복에 전념할 것 이다"라며 "이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방송을 통해 긍정의 메세지를 전할 예정이고, 어깨가 완치되어 연주자로 복귀할때까지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활동은 나 김종진에게 부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종진은 '둘보다 혼자는 외로울테니 여러분이 함께해달라. 그동안 음악을 통해 함께 울고 웃어준 동료들, 봄여름가을겨울을 믿고 사랑해주신 음악팬들에게 감사드린다'라는 전태관의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김종진은 "지난 28년간 우리 곁에서 감동의 소리를 전했던 명연주자의 복귀를 위해 화살기도 부탁드린다"라며 "모두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가정에 화목과 풍요의 축복 함께 하시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1986년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로 출발한 봄여름가을겨울은 1998년 김종진과 전태관 두 멤버로 팀을 재편하고 정규 1집 '봄여름가을겨울'을 발표했다. 이후 '어떤이의 꿈' ,'브라보 마이라이프'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꾸준한 활동을 펼쳐왔다.

사진|김종진 페이스북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