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격 팀’ 대전 시티즌, 안상현-박재우 영입

입력 2015-01-08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2015 시즌 K리그 클래식으로 승격한 대전시티즌이 대구FC ‘심장’ 안상현과 건국대의 ‘기둥’ 박재우를 영입하며 연일 뜨거운 영입 소식을 알렸다.

자유계약으로 영입한 ‘잊혀진 신동’ 안상현은 중학교 재학 시절 일찍이 안양LG(現 FC서울)에 스카우트 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U-17, U-19 국가대표팀을 거치며 인정받던 안상현은 정작 소속팀에서는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고, 이후 경남과 대구를 거치며 부활했다.

지난 2014시즌 대구의 주장으로 활약하던 안상현은 K리그 챌린지 2014 7라운드 대전과의 경기에서 당시 FA컵 포함 6연승을 달리며 승승장구 하던 대전의 연승을 끊었던 주역으로 대전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당시 6경기 9골을 기록하며 괴물 본색을 드러냈던 아드리아노를 그라운드에서 지우며 진가를 발휘한 안상현은 이제 든든한 대전의 중원사령관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2015 신인선수 자유선발 2번째 카드로 선발 된 박재우는 건국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수비수로 바디밸런스와 테크닉이 좋고, 빌드 업 과정과 공격 가담 능력이 우수한 선수로 평가 받고 있다.

이미 지난 2014 AFC U-19 챔피언십 국가대표팀에 동반 차출되어 손발을 맞춘 경험을 가지고 있는 1995년생 동갑내기인 슈퍼 루키 서명원과 박재우의 오른쪽 라인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대전시티즌 관계자는 “중원 장악을 통한 세밀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볼 점유율을 높여 골 기회가 더 많이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