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벨로스터’ 출시

입력 2015-01-15 16: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엔진 소리를 내 마음대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도 신규 적용’.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엔진 사운드를 운전자가 튜닝할 수 있는 ‘엔진사운드 이퀄라이저’를 적용하고, 디자인과 신사양을 대거 보강한 ‘더 뉴 벨로스터’를 16일 출시한다.

더 뉴 벨로스터의 엔진사운드 이퀄라이저는 운전자가 직접 차량의 가상 엔진 사운드를 튜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행 모드별(다이나믹, 스포티, 익스트림) 엔진 음량과 저·중·고 음역대별 음색, 가속페달 반응도를 정밀하게 세팅해 다양한 종류의 엔진음을 구현할 수 있다. 운전자가 직접 고른 엔진사운드는 ‘나만의 엔진사운드 리스트’에 최대 6개까지 저장 후 운전 상황별로 손쉽게 세팅할 수 있다.

주행성 및 편의 사양도 업그레이드 됐다. 독자기술로 개발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연비 12.3km/¤)을 새롭게 적용해 연비와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16bit→32bit) 주행감을 높였다.

차량 전복 시 에어백을 작동시켜 전복으로 인한 사고 발생시 상해를 최소화시키는 롤오버 센서 적용으로 안전성을 향상시켰고, 블루링크 2.0을 탑재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더 뉴 벨로스터의 판매가격은 유니크 모델이 1995만원, PYL 모델이 2095만원, PYL DCT 모델이 2155만원, 디스펙 모델이 2370만원이다.(자동변속기/DCT 적용 기준)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