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자수, 피해자 父 “가족이 너무나 고마워했다”…안타까움 자아내

입력 2015-01-30 15: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KBS 방송화면 캡처

'크림빵 뺑소니 자수'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가 결국 자수했다.

29일 오후 11시 8분께 허씨는 부인과 함께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찾아와 자수했다.

허씨는 자수 이유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죄 짓고 못 산다”고 말했다. 이어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았나”는 질문에는 “양심의 가책을 안 느낄 수 있었겠나”고 답했다.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 자수 소식에 피해자 강모씨 아버지 강태호(58)씨는 자신의 아들을 사망케 한 피의자를 향해 “가족이 너무나 고마워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강씨는 “잡히지 말고 자수하기를 신께 간절히 기도했다”며 “언론을 통해 자수했다는 소식을 듣고 식구들이 모두 박수를 보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원망은 처음부터 하지 않았다. 그 사람도 한 가정의 가장일텐데…우리 애는 땅속에 있지만, 그 사람은 이제 고통의 시작”이라며 “정말 (자수를)잘 선택했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허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29분께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하던 강모(29)씨를 차로 치어 숨지게 한 혐의(특가법상 도주 차량)로 긴급 체포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