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철·김바다, 시나위로 재결합 ‘배철수 음악캠프’로 첫 활동시작

입력 2015-03-12 08: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대철과 김바다가 시나위로 재결합한다.

에버모어뮤직은 "신대철과 김바다가 시나위로 재결합하고 오는 14일 '배철수의 음악캠프(연출 정찬형)'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방송 25주년을 맞아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날 무대에서 신대철과 김바다는 록의 진수를 선보일 전망이다.

신대철을 리더로 결성된 시나위는 1986년 대한민국 최초의 헤비메탈 앨범이자 데뷔앨범인 ‘헤비메탈 시나위(Heavy Metal Sinawe)’를 발표하며 대중음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시나위는 임재범, 김종서, 서태지, 김바다 등 많은 스타 뮤지션들을 배출한 밴드로도 유명하다.

언더 무대에서 톰캣(Tomcat)이라는 밴드를 하던 중 25살때 신대철을 만나 1996년에 나온 시나위 EP앨범 'Circus'에 시나위의 5대 보컬로 발탁된 김바다는 이후 한국형 얼터너티브락의 진수라고 평가받는 시나위 6집 '은퇴선언'을 발표했다.

또한 시나위 이후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해 솔로로 활동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구축한 김바다는 세련되고 강렬한 음악으로 국내 독보적인 록보컬리스트로 자리 잡으며 독자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시나위는 향후 싱글 또는 E.P 형태의 앨범 발매를 계획중이며 곧 신곡 작업에 돌입함과 더불어 락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 참여 시나위의 전성기만큼의 왕성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배철수의 음악캠프' 기념 공연 첫날인 13일에는 이승환밴드, 부활, 킹스턴루디스카, 박주원밴드 위드 말로가 참여하며, 14일에는 넥스트, 시나위, 크라잉넛, H2O,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장기하와 얼굴들, 강산에밴드, 타니모션, 윈터플레이 등 총 12팀이 참여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