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회 ‘우리동네 예체능’, “강호동의 리더십 덕분”

입력 2015-03-25 15: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 100회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출연진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안정환, 양상국, 강호동, 이규한, 강호동, 바로, 샘 오취리(왼쪽부터).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강호동의 리더십이 빛났다.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이 방송 100회를 맞는 가운데 그 주역인 강호동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 기자들을 만났다.

강호동은 이 자리에서 “100회를 맞이해 너무 기분 좋다. 생활체육 동호회 관계자 여러분과 시청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 제작진과 스태프, 동료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운동선수 출신인 만큼 타고난 체력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에 치열하게 임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더 큰 박수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우리동네 예체능’은 시청자와 함께하는 스포츠 예능프로그램. 그만큼 예측할 수 없는 결과나 돌발 변수들이 많다.

제작진과 출연진은 100회까지 유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메인MC 강호동의 역할이 절대적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출연자 중 홍경민은 이를 ‘레몬 짜기’에 비유하며 “강호동의 스타일은, 다 쓴 레몬에서 즙이 더 이상 안 나올 때까지 쥐어짜는 것 같다”며 “그는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밀어 붙인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조성숙 PD는 “새로운 종목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시청자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라며 “3~4개월마다 종목이 바뀐다. 새로운 사람과 종목이 변하는 어려운 형식의 예능프로그램임에도 게스트들을 북돋우는 것이 강호동의 강점” 이라고 밝혔다.

‘우리동네 예체능’은 2013년 4월9일 탁구편을 시작으로 첫 방송해 그동안 배드민턴, 농구, 축구, 태권도, 테니스, 족구 등 8종목을 거치며 다음달 21일 100회를 맞게 됐다.

생활체육 중 한 종목을 선정해 시청자 스포츠팀과 연예인 스포츠팀이 대결하는 방식이다.

스포츠동아 김청조 기자 minigra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