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시내버스타고 야구장 오면 입장료 3000원 할인

입력 2015-03-26 1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올 시즌부터 NC 다이노스의 안방 마산야구장을 가기위해 창원에서 시내버스를 타면 입장료 3000원을 현장할인 받을 수 있다.

NC 다이노스와 창원시가 시내버스-야구장 연계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MOU)를 26일 맺었다. 창원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NC 다이노스 이태일 대표, 김충관 창원시 제2부시장, 창원시 교통카드 시스템을 운영하는 마이비 이근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할인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홈 경기 당일 창원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교통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찍은 뒤 1시간 내 야구장에서 입장권을 사면된다. 현재 창원시에서 사용되는 13가지 교통카드 중 한 가지 (티머니 선불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12종류의 카드는 모두 할인받는다. 다른 지역의 교통카드도 대부분 사용이 가능해 마산야구장을 찾는 원정 팬도 똑같이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NC-창원시가 공동 개발한 할인 서비스는 할인 대상과 금액이 크다는 점이 특징이다. 창원시의 시내버스 왕복요금이 성인기준 22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버스를 타고 가서 야구를 보면 교통비 800원을 돌려받는 셈이다. 타 지역의 경우 특정 교통카드 한 가지 종류에 한해 야구장 입장료 1000원을 할인하고 있다.

창원시 김종환 교통정책과장은 “어떤 종류의 교통카드를 쓰던지 버스 이용자가 할인받도록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NC-창원시는 입장권을 예매한 고객도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할인받을 수 있게 올해 안으로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태일 대표는 “대중교통을 활성화하고 야구장 주변 교통체증과 주차난 문제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야구단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고 도움 받는 상생모델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할인제도는 31일 오후 6시30분에 열리는 넥센 히어로즈와의 마산구장 개막전부터 시작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