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국민 간 한판 대결” 출마 선언… 새정치 “위태롭게 할 것”

입력 2015-03-30 16: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동영 “국민 간 한판 대결” 출마 선언… 새정치 “위태롭게 할 것”

‘정동영 출마 선언’

정동영 전 의원이 출마 선언을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국민모임’의 정동영 전 의원이 4·29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에 출마한다고 이야기했다.

30일 정동영 전 의원은 서울 여의도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관악을 선거는 ‘이대로가 좋다’는 기득권 정치세력과 ‘이대로는 안 된다’는 국민 간 한판 대결”이라며 “저를 그 도구로 내놓아 정면승부를 벌이겠다”고 출마 선언을 밝혔다.

이어 “국민모임과 정동영의 승리는 박근혜 정권에 대한 진정한 심판이 되고 정치판에 지각변동을 일으켜 여당 야당 모두 정신 차리게 될 것”이라며 “관악구민은 기성 정당에 1석을 보태주는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동영 전 의원은 출마를 결심한 이유로 “힘 없고 돈없는 사람들에게 기댈 곳을 만들어주고싶다”며 “제가 무엇이 되고 안 되고는 중요하지 않다”고 이야기했다.

지난해 12월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해 국민모임 창당에 참여한 정 전 의원이 출마를 결정함에 따라 야권 표 분산이 현실화하면서 관악을을 당선권으로 분류했던 새정치연합의 재보선 전략이 막대한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당의 대통령 후보까지 지낸 분이 야권 분열에 앞장서고 나선 점은 우리 국민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개탄스러운 처사”라며 “정동영 후보의 출마는 어렵게 살려가고 있는 정권 교체의 불씨를 위태롭게 할 것”이라며 정동영 출마 선언에 대한 의견을 말했다.

‘정동영 출마 선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