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5가지, ‘이것’ 먹으면 항균·항바이러스 효능 ‘탁월’

입력 2015-05-13 14: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5가지, ‘이것’ 먹으면 항균·항바이러스 효능 ‘탁월’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환절기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식품들이 화제다.

면역력 강화식품 첫 번째는 사과식초다. 사과식초에는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소금,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다. 수용성 섬유질과 다양한 미네랄도 있어 이 같은 성분이 효과적인 항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한다.

두 번째는 마늘이다. 마늘에 있는 알리신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한 화학물질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고농도의 알리신을 섭취한 결과 감기에 걸릴 확률이 64% 감소했고, 감기 환자의 경우도 증상이 70%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는 생강이다. 생강의 매운 맛은 뿌리에 있는 에센셜 오일과 진저롤, 쇼가올 같은 페놀 화합물 때문인데, 진저롤은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며 진통제·진정제·항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다. 이 밖에도 생강은 항암효과와 해열, 진통 및 강력한 항염증효과가 있다.

네 번째로 고추냉이는 여러 박테리아에 효과적이며 항생제 효능을 지녔다. 고추냉이는 특히 혈류에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우리 몸의 스트레스와 오염물질로 인한 영향을 상쇄시켜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다.

다섯 번째 양파의 케르세틴이라는 화합물은 암을 예방하고 위궤양에도 효과적이다. 양파의 생리활성물질은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식품’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