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메르스 의심환자 3명, 1차검사 ‘음성’판정…원주 메르스 의심 환자는?

입력 2015-06-03 2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 메르스 음성 판정. 사진=‘부산 메르스 음성 판정’ 화면캡처

부산에서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의심환자 3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는 3일 오후 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이같이 판정했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최종 판정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적의 29세 임산부는 체온이 37도를 넘어 남편과 함께 시내 한 병원의 음압병실에 격리돼 있다.

최근 중국에서 이집트를 거친 사람과 함께 식사한 후에 발열증상을 나타낸 42세의 남성 1명도 같은 병원에 격리돼 치료받고 있다.

사우디 국적의 여성은 정상체온을 유지하고 있고, 42세의 남성 역시 잠복기를 넘긴 것으로 보인다고 시는 밝혔다.

부산시 김기천 건강체육국장은 “질병관리본부에 검체를 보냈지만 검사 시간이 오래 걸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별도로 검사를 진행했다"며 "단순 의심환자이지만 예방차원에서 격리했다”고 말했다.

부산 메르스 의심환자 음성 판정에 원주 메르스 의심환자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원주의료고등학교 학생 2명이 지난 2일부터 고열, 기침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 이들 학생은 메르스 확진환자들이 입원한 평택의 모 병원에 실습을 다녀온 바 있다.

이에 보건당국은 원주 메르스 의심 학생들을 자택에 격리 조치했다.

원주시 보건소는 혈액, 객담 검사를 통해 시료를 채취해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판정여부를 의뢰할 것으로 전해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