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브리핑, “서울시, 모든 행정력 총동원하겠다”

입력 2015-06-05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YTN 뉴스 캡처,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박원순 시장 브리핑, “서울시, 모든 행정력 총동원하겠다”

‘박원순 시장 브리핑’

박원순 서울 시장이 지난 4일 오후 10시30분 시청브리핑룸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었다.

이날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에서는 메르스 35번째 확진 환자가 언급되며 메르스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박 시장은 “35번 환자는 14번 환자와 접촉한 의사로서 5월29일부터 증상이 시작됐고 5월30일 증상이 심화되기 시작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5월30일 1565명이 참석한 개포동 재건축 조합행사에 참석했고, 대규모 인원이 메르스 감염위험에 노출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 35번 환자는 이틀 동안 여러 곳에서 동선이 확인됐고, 그만큼 전파 감염의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이와 관련 “일반 시민들은 본인도 인지 못한 상황에서 메르스 위험에 노출됐을 가능성이 있다. 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35번 환자의 5월30일 이후의 이동동선을 지도화해서 가장 빠른 시간에 공개할 생각”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또 “더불어 자발적인 자택격리 역시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충분한 조치 아닌 바. 서울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1565명 위험군 전원에 대해 잠복기 동안 외부출입이 강제적으로 제한되는 자택격리 실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앞으로 서울시는 이 모든 과정에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겠다”며 “서울시는 이제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시민의 삶을 보호하는 길에 직접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서울시의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서 메르스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집중해 나가겠다”며 “서울시 자체적으로 더 강력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 이 시간 이후부터는 제가 직접 대책본부장으로 진두지휘하겠다”고 강력하게 표명했다.

‘박원순 시장 브리핑’ ‘박원순 시장 브리핑’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