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공개 “내가 진짜 아끼는 비법인데…”

입력 2015-06-11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출처= 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공개 “내가 진짜 아끼는 비법인데…”

‘백종원 만능간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장소스 제조법을 공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마법의 간장 소스는 어떤 재료든 밑반찬으로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내가 진짜 아끼는 비법인데 너무 빨리 푸는 것 같다”며 걱정했다.

백종원의 만능 간장을 만들려면 간 돼지고기 600g(종이컵 3컵), 간장 2배(종이컵 6컵), 설탕 1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백종원은 만능 간장을 이용해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뚝딱뚝딱 밑반찬을 만들어냈다. 순식간에 마늘종볶음, 꽈리고추 볶음, 두부조림 등이 즉석에서 요리됐다.

앞서 연출자 고민구 PD는 “반찬이 맛있다 보니 출연자들이 밥 한 솥을 다 먹고 나서 즉석밥까지 데워 먹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후 후식으로 밀크셰이크까지 짧은 시간 내 만들어냈다. 백종원은 “별거 없다. 우유 넣고 설탕 넣고 갈면 된다”고 간단명료하게 소개했다. 아이스크림은 냉장고에 남아도는 아이스크림이면 종류가 뭐든 상관없으며 얼음도 필요 없다. 순식간에 만들어낸 밀크셰이크를 맛본 다른 패널들은 입을 모아 “정말 맛있다”며 감탄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백종원 만능간장’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