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사' 김수현, 캐릭터 괴물 소화력… 믿고 본다

입력 2015-06-20 0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수현이 KBS 2TV 금토 예능드라마 ‘프로듀사’를 통해 ‘종합선물세트’ 매력을 과시하며 그가 가진 저력을 입증했다.

‘프로듀사’에서 예능국 신입PD ‘백승찬’ 역으로 열연한 그가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다시 한 번 확인시킨 것.

극 중 김수현은 뛰어난 캐릭터 해석 능력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디테일한 표현력을 선보이며 ‘백승찬’을 생동감 넘치는 인물로 완벽하게 구현시켰다. 극 초반 좌충우돌 허당기 가득한 신입부터 짝사랑을 향한 로맨틱한 순정남, 뒤끝 있는 귀여운 소심 복수 본능까지 그야말로 여러 가지 매력이 한아름 담긴, 한 마디로 ‘종합선물세트’를 보여주었다. 어리숙한 면모 속에서도 자신의 소신을 잃지 않고, 순수한 진심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백승찬을 빛나게 한 것은 매순간 섬세한 연기내공을 펼친 김수현의 힘.

특히 이번 역할은 기존 김수현이 보여주지 않았던 색다른 변신이었기에 더욱 주목을 끌었다. 전작 ‘별에서 온 그대’에서 완벽하고 진중한 남자 ‘도민준’을 연기했던 그가 정반대의 어리바리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많은 이들의 걱정도 있었지만, 이제는 ‘도민준’이 전혀 떠올려지지 않을 정도로 ‘백승찬’을 완벽하게 그려내며 그의 연기적 한계를 가늠조차 할 수 없게 만들었다.

덕분에 ‘프로듀사’는 금토 예능드라마라는 새로운 도전에도 불구하고 연일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제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자타공인 시청률 상승의 일등공신으로 꼽힌 ‘백승찬’에 대한 관심은 각종 명장면과 명대사들을 회자시키는 동시에 캐릭터 애칭, 팬아트 등을 봇물처럼 쏟아내며 엄청난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이러한 배경에는 김수현의 철저한 대본 분석과 연기 열정이 있으며, 이제껏 그가 대중들에게 사랑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다. 그가 완벽하게 녹아들어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 ‘백승찬’은 어떤 캐릭터도 제 것으로 만드는 김수현의 무한한 능력과 실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그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

한편 김수현을 비롯해 차태현, 공효진, 아이유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사랑받는 ‘프로듀사’는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20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키이스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