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환 감독 “머리 부상 이희성…생명 위험할 뻔 했다”

입력 2015-06-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울산 골키퍼 이희성이 2014년 11월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K리그 클래식 36라운드 원정경기 도중 부상을 입어 구급차에 오르고 있다. 스포츠동아DB

정밀진단 결과 관자놀이 뼈 골절
“뇌와 8mm사이…큰일날뻔 했다”

천만다행이었다. 하마터면 생명까지 위협 받을 뻔했다. 울산현대 골키퍼 이희성(25) 이야기다.

울산과 인천 유나이티드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17라운드 경기가 열린 21일 울산문수경기장. 킥오프를 기다리던 울산 윤정환 감독은 이희성이 화두에 오르자 안색이 달라졌다. “큰일 날 뻔했다. 목숨이 위험했다.”

실업축구 울산현대미포조선에서 뛰다 지난해 울산에 입단한 이희성은 17일 전북현대 원정(1-2 패)에 선발출전했지만, 상대 공격수와 충돌해 머리에 부상을 입고 전반 35분 교체됐다(사진). 당시만 해도 단순 실금처럼 보였다. 그러나 정밀진단 결과, 관자놀이 뼈가 골절됐다. 본래 두뇌와 관자놀이 뼈 사이가 11mm 정도인데, 이희성은 7∼8mm까지 좁혀졌다. 윤 감독이 “훨씬 위험한 상황에 놓였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당시 (심판진은) 아무런 제재가 없었다. 반칙도 선언하지 않았다”며 고개를 저은 까닭이다.

사실 이희성은 ‘기다림의 아이콘’이다. 울산에는 국가대표팀 수문장 김승규(25)가 주전으로 뛴다. 여기에 서브 멤버로 송유걸(30)이 있다. 이희성은 엄청난 경쟁을 뚫고 지난해 정규리그 후반기 9경기에 나섰지만, 불의의 손 부상으로 6개월을 쉬었다. 그렇게 맞은 올 시즌 첫 경기. 잔뜩 고대한 승부에서 또 다시 다친 이희성은 지긋한 재활에 매달리게 됐다. 최소 3개월간은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 울산 관계자는 “기다리고 또 기다려 기회가 왔는데, 너무 안쓰럽다. 한시라도 빨리 부상을 털고 돌아왔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바람을 전했다.

울산 |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