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 하정우, 출연 결심한 이유는? “이름이 마음에 들어 하기로 했다”

입력 2015-06-22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동아닷컴DB

‘암살 하정우’

22일 서울 압구정CGV에서 진행된 영화 ‘암살’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하정우는 “‘하와이 피스톨’이라는 이름이 마음에 들어 출연하기로 했다”고 농담하며 “진짜다. 한 50%는 그렇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재작년 부산영화제를 가서 한 횟집에서 장어덮밥을 시켜 먹으며 최동훈 감독과 이야기했었다”면서 “감독의 전작들을 설레며 봤기 때문에 ‘언제 불러주시나. 함께 하면 재밌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했었다”라고 털어놨다.

또 하정우는“그래서 ‘암살’ 제안을 반갑게 받아들였다. 재밌는 것을 관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암살' 최동훈 감독은 “하와이피스톨 역할은 하정우 아니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극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동훈 감독은 "하와이피스톨 인물을 만들고 이건 하정우가 해야겠다 싶었다. 하정우 씨에게 출연만 해주시면 목숨걸고 찍겠다고 했다. 함께 하게 돼서 행복했다”고 전했다.

한편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작품으로 7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암살 하정우’ ‘암살 하정우’ ‘암살 하정우’ ‘암살 하정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