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부모님 이혼 후 엄마를 지켜야하는 부담감 컸다”

입력 2015-06-26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그맨 김영철이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첫 출연,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아픈 가족사까지 고백하며 현장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김영철은 27일(토)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이하 ‘동상이몽’)’ 10회 분에서 ‘예능 대세’다운 ‘슈퍼 파월~ 예능감’으로 다채로운 활약들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무엇보다 김영철은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출연한 주인공을 격려하기 위해 힘겹게 가족사까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딸의 비행을 사전에 막기 위해 감시하는 CCTV 엄마와 그런 엄마의 감시가 숨이 막힌다는 딸의 사연이 다뤄졌던 상황. 주인공인 딸이 이혼한 엄마에게 큰 힘이 되어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을 전하자, 김영철이 자신과 입장이 비슷한 출연자의 사연에 눈시울까지 붉어진 채로 자신의 경험담을 밝히기 시작했다.

김영철은 “저도 사실 고 2때 엄마와 아빠가 이혼을 했다”며 “자꾸 민채 양이 이해가 되는 게 저 또한 자연스럽게 엄마의 편이 될 수밖에 없었고, 엄마와 살게 되면서 엄마를 지켜드려야 된다는 부담감이 상당히 컸다”고 주인공인 딸의 심경에 적극 공감했다.

이어 김영철은 “저는 민채 양을 끝까지 믿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엄마의 슬픔과 아픔을 봐버렸기 때문에, 엇나갈 수가 없다”고 덧붙여 듣고 있던 패널들과 방청객들을 짠하게 했다.

이후 김영철은 방황 없는 무탈한 사춘기를 보낼 수 있었던 원동력 역시 엄마였다고 전해, 스튜디오를 더욱 진한 감동으로 물들였다. 김영철은 “엄마가 ‘영철아,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술 먹으면 안 된다’, ‘영철아, 늦게 들어오지 마라’라고 한 마디씩만 했는데 그대로 일찍 집에 들어갔다”며 홀로 된 엄마에게 더 이상의 상처를 주고 싶지 않아, 엄마의 바람대로 올곧게 자랄 수 있었다는 것.

늘 밝은 모습으로 ‘슈퍼 파월’을 외치던 김영철의 이면에 아픈 가족사와 따뜻한 효심이 감춰져 있었음이 밝혀져 주위를 놀라게 했다.

제작진 측은 “게스트로 첫 출연한 김영철은 시종일관 주인공의 사연에 귀 기울이고, 특유의 적극적인 리액션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압도했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주인공을 진심으로 위로해주는 김영철의 활약이 시청자들에게 훈훈함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BS ‘동상이몽’ 10회는 오는 27일(토)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