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항소 여부, 피의자와 상의한 뒤 결정할 것”

입력 2015-07-08 20: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항소 여부, 피의자와 상의한 뒤 결정할 것”

이른바 ‘크림빵 뺑소니’ 교통 사망사고를 낸 30대 A 씨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합의22부는 8일 이런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차량 등)로 구속기소된 A 씨에 대해 징역 3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법정에서 “인적이 뜸한 곳에서 무단 횡단을 한 피해자의 잘못도 인정되지만 사고 장소까지 전방에 아무런 장애물이 없었던 점을 고려하면 피고인이 전방 주시만 잘했더라도 사고를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이 현재 진지하게 반성하고, 합의한 피해자의 유족이 선처를 요구했지만, 곧바로 자수하지 않고 뉴스 등을 통해 경찰수사 사실을 알고도 범행을 은폐하려 했던 점을 고려하면 유리한 정상을 제한적으로 고려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재판부는 A 씨의 음주운전 혐의에 대해서는 ‘증거 불충분’을 이유로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범행 직후 19일 만에 검거됐기 때문에 사건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 농도를 추정할 수 없었고, 검찰이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해 제시한 수치를 인정할 만한 증거가 부족하다”며 무죄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A 씨는 지난 1월 10일 오전 1시 30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시고 윈스톰을 몰고 가다 길을 건너던 B 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재판부는 지난 5월 20일 이례적으로 사고 장소로 현장검증까지 나와 피해자와 피고인의 과실 여부를 확인하기도 했다.

사고 당시 B 씨가 임신 7개월 된 아내에게 줄 크림빵을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크림빵 아빠’로 불렸다.

앞서 검찰은 A 씨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A 씨의 변호인 측은 “피고인의 어려운 가정 형편을 이해하고 너그럽게 합의를 해준 피해자 유족에게 감사하다”며 “항소 여부는 피고인 등과 상의한 뒤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에 누리꾼들은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항소하면 사람도 아니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항소하면 진짜 모두의 분노를 살 듯”,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음주를 했든 안했든 당신은 죽어가는 사람을 방치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사진=‘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방송캡처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사진=‘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실형 선고’ 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