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경 “오정세와 19금 연기, 아무 느낌없어”

입력 2015-07-17 15: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여배우 류현경이 다양한 매력을 발산했다.

bnt와 진행한 이번 화보에서는 레미떼, 주줌, 아키클래식 등으로 구성된 내추럴한 모습, 상큼하고 비비드한 모습, 매력적이고 도도한 여성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되어 여배우 류현경의 다양한 면모를 볼 수 있었다.

‘더러버’, ‘쓰리 썸머 나잇’, ‘나의 절친 악당들’로 쉴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류현경. 그는 최근 개봉한 ‘나의 절친 악당들’에 노출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개봉 전 기사가 노출에 포커스가 맞춰져 속상하다고 서운한 속내를 내비쳤다.

‘더러버’에서 오정세와 현실적인 동거커플을 그린 19금 연기로 많은 화제가 된 그에게 연기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냐는 질문에 류현경은 “너무 아무런 느낌이 없어서 오정세와 함께 신기해했다”고 답했다. “다른 연기도 그렇고 스킨십 연기도 어색하거나 이상한 기분 없이 편안하게 촬영했다”다 며 “오정세와는 워낙 옛날부터 친해 가족과 마찬가지라며 어머니 같은 존재”라고 말하기도 했다.

류현경이 생각하는 도시-두리 커플은 서로에 대한 믿음이 강력한 커플이라고 한다. 그 역시 연기를 하면서 “이런 반려자가 있으면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 정도로 둘은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강해 부러웠다”고 고백했다.

극 중 마지막 두리가 도시에게 청혼했으나 현실적인 이유로 거절당한 것에 대해 만약 류현경이 두리였다면 어땠을 것 같냐는 질문에 “여자가 프로포즈하는 것에 대해 약간 그런 것도 있고 자신같으면 결혼하자는 말도 못하고 그냥 지켜봤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두리 같은 경우는 ‘우리는 헤어질 수 없는 사람’이라 어떤 대답을 듣던 언젠가는 다시 만날 거라 생각했던 것 같다”며 “두리는 웬만한 여자들은 그렇게 하지 못할 만큼 멋있는 캐릭터여서 본인도 이런 여자가 되어야지라고 생각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지금이 결혼적령기인 것 같다”는 류현경은 “주변 지인들이 결혼을 많이 했고 ‘진짜 내편이 되어주는 사람과 함께한다는 것’이 인생을 살면서 꼭 필요하기에 결혼 하고 싶다”고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b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