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 “아티스트 허위사실 유포 못참아…오늘(10일) 고소장 접수” [공식입장]

입력 2015-08-10 16: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SP “아티스트 허위사실 유포 못참아…오늘(10일) 고소장 접수” [공식입장]

DSP미디어(이하 DSP)가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누리꾼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섰다.

DSP는 10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10일 강남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 고소장을 제출,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30일 당사 공식 홈페이지에 소속 아티스트들의 악성 댓글 관련 강경대응 의사를 밝혔음에도 이러한 사건이 발생되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관련해 포탈 사이트 및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무분별한 허위 사실 및 인신공격 등을 일삼고 있는 누리꾼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일부 누리꾼은 있지도 않은 기사 내용을 사실처럼 만드는가 하면, 전혀 사실무근인 루머를 관계자인 것처럼 유포하고 있다”며 “이는 아티스트에게는 이미지 손실과 함께 대중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이에 당사는 이 같은 악성 댓글과 루머에 대해 향후 강경 대응을 할 것 임을 밝힌다”고 전했다.


<다음은 DSP 공식입장 전문>

DSP미디어(이하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당사는 10일 강남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 고소장을 제출,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 했습니다.

지난 7월 30일 당사 공식 홈페이지에 소속 아티스트들의 악성 댓글 관련 강경대응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 이러한 사건이 발생되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에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관련해 포탈 사이트 및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무분별한 허위 사실 및 인신공격 등을 일삼고 있는 네티즌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있지도 않은 기사 내용을 사실처럼 만드는가 하면, 전혀 사실 무근인 루머를 관계자인 것처럼 유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티스트에게는 이미지 손실과 함께 대중들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이 같은 악성 댓글과 루머에 대해 향후 강경 대응을 할 것 임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