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랜드 FC, 뉴발란스 새 유니폼 입는다

입력 2015-08-17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서울 이랜드

[동아닷컴]

● 심플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뉴발란스 유니폼, 8월 22일(토) 홈경기부터 착용
● K리그 최초,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한정 판매

서울 이랜드 FC가 8월 22일(토) 강원과의 홈경기부터 뉴발란스 유니폼을 새로 입고 뛴다. 지난 6월 축구라인 런칭을 선언하고 리버풀, 포르투 등과 스폰서십을 체결한 뉴발란스는 한국에서는 창단 팀인 서울 이랜드 FC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시즌을 시작하며 착용한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호피무늬 유니폼과 달리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이번 유니폼은 서울이라는 도시가 지닌 세련되고 시크한 이미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뉴발란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담은 NB Dry 소재를 채택하여 빠른 수분 흡수와 배출을 가능케 하여 기능적인 면에서도 선수들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홈 유니폼은 서울 이랜드 FC의 상징색인 네이비 컬러에 브이넥이 적용되었으며 옆구리에 화이트 컬러의 메쉬 소재를 사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적용하면서도 통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단을 상징하는 표범을 목 뒤에 담아 “스피드, 체력, 기술” 축구에 대한 의지를 계승했다.
어웨이 유니폼은 흰색 바탕에 서울 이랜드 FC를 상징하는 네이비 컬러로 포인트를 줬고 특히 목에 칼라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특별한 유니폼을 탄생시켰다.
또한, 상반기 강렬한 무늬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레오파드 패턴은 등번호 폰트에 적용되어 팀의 정체성을 이어간다.

뉴발란스 팀스포츠의 최영태 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에 새롭게 창단된 구단의 이미지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글로벌 풋볼 담당부서와 뉴발란스 코리아, 구단이 아이디에이션부터 디자인까지 함께 전 과정을 진행해 완성도 높은 유니폼을 만들어냈다. 축구계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서울 이랜드 FC와 뉴발란스가 협력하여 첫번째 유니폼을 내놓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반기와 다른 심플한 유니폼 디자인만큼이나 이목을 끄는 것은 판매방식이다. 서울 이랜드 FC의 새로운 유니폼은 K리그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 뉴발란스와 카카오팀의 적극적인 마케팅 의지로 진행된 이번 한정판매는 17일 오전 11시 오픈된다. 선착순 30명에게는 패치 부착 및 등번호 마킹 무료 이벤트가 적용되고, 구매자 전원에게는 구단 엠블럼 뱃지와 뉴발란스 카드목걸이를 증정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