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리케 호 23인 명단 발표 ‘석현준-권순태-황의조 포함’

입력 2015-08-24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2차 예선 라오스, 레바논 전에 나설 23인의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2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내달 3일 라오스와 8일 레바논을 상대로 월드컵 2차 예선을 치를 23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31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소집된다.


이번 명단에는 포르투갈 리그에서 10골을 터뜨리며 활약 중인 석현준이 2010년 이후 5년 만에 선발됐으며 K리그에서 활약 중인 골키퍼 권순태(전북)와 공격수 황의조(성남)가 기회를 얻었다. 김신욱(울산), 박주영(서울)은 제외됐다.


기성용(스완지시티), 이청용(크리스털팰리스), 손흥민(레버쿠젠), 구자철, 박주호(이상 마인츠),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김진수(호펜하임) 등 유럽파들은 이번 명단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또 동아시안컵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대학생 골키퍼 김동준(연세대)은 생애 첫 태극마크의 영광을 누렸다.


한편, 이번 대표팀은 9월3일 라오스, 8일 레바논과 러시아 월드컵 2차 예선 경기에 나선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 월드컵 예선 축구대표팀 23명 명단


▲ GK= 김승규(울산) 권순태(전북) 김동준(연세대)


▲ DF= 임창우(울산)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곽태휘(알힐랄) 김기희(전북)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홍철(수원) 김진수(호펜하임) 장현수(광저우 푸리)


▲ MF= 이재성(전북) 기성용(스완지) 이청용(크리스탈팰리스) 권창훈(수원) 박주호(마인츠) 황의조(성남) 정우영(빗셀 고베) 구자철(마인츠) 김승대(포항) 손흥민(레버쿠젠)


▲ FW= 석현준(비토리아) 이정협(상주)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