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하지원 “마지막일 수 있는 고교생 연기 마음껏 즐겼다”

입력 2015-09-03 2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하지원이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하지원은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극중 교복을 입고 출연한 장면을 언급했다.

“분량이 적었으면 아역이 있었을 텐데 원작에서도 그랬고 저희가 직접 하게 됐어요. 고등학생 연기를 하는 게 아니라 나의 고등학교 시절로 시간여행을 간다고 생각했죠. 어떻게 보면 고등학생 역할이 마지막일 수 있다는 생각에 ‘즐기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어요.”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에서 하지원은 오하나 역을 맡아 귀여운 애교와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동안 하지원은 주로 강하고 진중한 캐릭터를 맡으며 보이시한 연기를 선보였다.

“일부러 귀엽게 연기한 건 아니었어요. 강한 역할을 하다 보니 못 보던 하지원의 모습에 조금 놀란 분도 있었던 것 같아요. 저를 아는 분들은 ‘평소 네 모습이다’라고 해주셨어요. 친구들은 “연기가 아니라 그냥 너잖아”라고 하더라고요.

그와 상대역으로 출연한 이진욱과의 호흡도 인상적이었다. 하지원은 현장에서 리허설을 안 해도 될 만큼 호흡이 잘 맞았다고 표현했다.

“주위 분들에게 ‘남사친’에 대한 궁금증이라든지, 17년 동안 친구로 지내다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어요. 저도 원이(이진욱) 같은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웃음) ‘남사친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드라마를 하며 바뀐 것 같아요.”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