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천왕’ 이번엔 떡볶이다!…백종원, ‘3색 3맛 떡볶이’에 극찬 퍼레이드

입력 2015-09-10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종원이 개성 뚜렷한 명인들의 ‘3색 3맛 떡볶이’에 ‘극찬 퍼레이드’로 화답, 시청자들의 ‘맛있는 호기심’을 무한 자극했다.

오는 11일 방송될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 3회에서는 ‘국민 분식’ 떡볶이의 3대 명인들이 출연, 금요일 밤을 뜨겁게 달군다. 떡볶이를 비롯해 김밥, 순대, 수제 튀김, 어묵, 핫도그 등 다채로운 분식들까지 선보이며 친숙하면서도 화려한 요리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

무엇보다 ‘3대 천왕’ 3회 녹화에서 백종원은 ‘3대 명인’으로 선정된 부산, 서울 마포, 서울 성북의 떡볶이를 먹고서는 각양각색의 반응으로 풍부하게 느낌을 표현, 요리과정과 맛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먼저 부산 떡볶이는 물을 쓰지 않고, 무에서 나온 즙으로 양념을 내는 특이한 방식으로 눈길을 끌었던 터. 부산을 직접 방문해 떡볶이를 시식한 백종원은 “아삭아삭 무말랭이 씹는 식감”이라며 떡볶이에 들어있는 채 썰어진 무의 독특한 맛에 감탄했다.

이어 백종원은 두 번째 ‘3대 천왕’ 명인을 찾아 서울 마포에 위치한 화끈하고 달달한 ‘전통 떡볶이’ 맛집으로 발길을 향했던 상황. 백종원은 “매우면서 달다”라고 명쾌하게 맛을 정리하며 떡볶이와 함께 나온 김밥까지 싹쓸이했는가 하면 ‘먹방’에 정신없이 몰두, 온 몸으로 맛을 나타냈다. 그리고는 “이 집이 내가 알기론 떡볶이로는 마포에서 가장 오래된 원조집이다. 제가 많이 와봤다”고 오랜 세월 발걸음을 한 ‘단골손님’임을 인증했다.
세 번째 명인이 있는 서울 성북구의 떡볶이 맛집에 들린 백종원은 떡볶이 위에 튀김 가루를 올려 먹는 특별한 방식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자꾸만 손이 가는 ‘크런키 떡볶이’를 폭풍 흡입하고는 “요게 재미있는데? 잘 어울리는데?”라며 혼잣말을 연발했던 것. 더불어 손님이 주문하면 그 때부터 튀기기 시작하는 ‘신선한 튀김’의 맛과 정성에 감동, “한 번에 먹을 수 있는데 아까워서 천천히 먹는다”며 마지막 한 점을 그 어느 때보다 천천히 음미하기도 했다.

제작진 측은 “‘3대 천왕’ 3회를 통해 ‘떡볶이의 신세계’를 맛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한 치의 기울어짐 없이 실력이 팽팽한 ‘떡볶이 3대 명인’들 중 어느 팀이 ‘오늘의 떡볶이’가 될지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ㅣSBS ‘백종원의 3대 천왕’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