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변이’ 권오광 감독 “이광수 예능모습 몰라…‘좋은 친구들’ 보고 캐스팅 결심”

입력 2015-10-14 17: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돌연변이’ 권오광 감독 “이광수 예능모습 몰라…‘좋은 친구들’ 보고 캐스팅 결심”

영화 ‘돌연변이’의 권오광 감독이 이광수를 캐스팅 한 이유를 밝혔다.

14일 ‘돌연변이’(감독 권오광, 제작 영화사 우상) 언론 시사회가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이광수 이천희 박보영, 권오광 감독이 참석했다.

권오광 감독은 “사실 TV를 자주 보지 않아서 예능에서의 이광수의 모습을 잘 알지 못했다. 나중에 촬영장에서 굉장히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걸 알았다”며 입을 열었다.

권 감독은 “영화 ‘좋은 친구들’을 보고 나서 좋은 배우라는 생각을 했다. 그때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아서 꼭 작업을 하고 싶었다”며 이광수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영화 ‘돌연변이’는 신약 개발 부작용으로 생선인간이 된 청년 ‘박구’가 세상의 관심으로 일약 스타가 되었다가 제약회사의 음모로 세상에서 퇴출될 위기에 처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광수는 극 중 생선인간의 삶을 살아가는 ‘박구’를 연기했다.

촬영 당시 이광수는 이 역할을 위해 3시간 이상의 특수분장을 하고 8kg 이상 나가는 생선 탈을 매번 썼다. 대역을 쓸 법도 하지만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살인성인’의 자세로 직접 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수는 자신의 역할에 대해 “아픔이 있는 인물이라서 해보고 싶었던 것은 아니다. 나는 시나리오를 보고 내가 하고 싶은 역할이나 도전 또한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역할을 선택한다. 그런 면에서 구 역할에 욕심이 나더라”고 말했다.

영화 ‘돌연변이’는 22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