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심장 이현호, 4차전 선발 출격

입력 2015-10-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산 이현호. 스포츠동아DB

2차전 1.2이닝 2안타 1실점 ‘강심장투’
“첫 한국시리즈 선발, 자신 있게 던질것”


“(이)현호 같은 강심장 별로 없을 걸요.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요.”

두산 권명철 불펜코치는 이현호(23)를 이렇게 칭찬했다. 권 코치의 목소리에는 한국시리즈(KS)에서 선발과 필승조, 전천후 역할을 해줄 이현호에 대한 기대감이 담뿍 담겨 있었다.

이현호는 생애 첫 KS 데뷔전이었던 27일 2차전에서 8회 구원 등판해 1.2이닝 2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그의 호투가 더 의미 있었던 이유는 정규시즌에서 셋업맨 역할을 한 함덕주가 흔들리면서 불안해진 불펜진에 희망을 안겼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다. 권 코치는 “우리 불펜투수들이 전반적으로 젊고 경험이 적어서 큰 무대에서 긴장할 수 있는데 (이)현호는 안 떤다. 자기 공을 던질 수만 있다면 상대하기 까다로운 투수인데 KS에서도 안 떨었다. 앞으로 선발이든, 셋업맨이든 활용 폭을 넓힐 수 있을 것 같다”고 귀띔했다.

이현호는 “(KS라고) 생각보다 긴장되거나 그러진 않았다”며 “선발로 나갔던 넥센과의 준플레이오프 4차전 때도 주눅 들었다기보다 너무 잘 하려고 했던 게 독이 됐다. 영상을 돌려보니 내가 봐도 급하더라. 마운드 위에서 여유를 찾아야하는데 쉽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첫 포스트시즌 등판에서 혹독한 신고식을 치른 뒤 스스로를 다 잡았다. KS에서 다시 자기 공을 자신 있게 던졌고, 시리즈 전적 2승1패로 앞선 4차전에서 또 한 번 선발 기회를 얻었다. 이현호는 정규시즌에도 삼성을 상대로 5경기에 등판해 12.1이닝 동안 타율 0.222·8삼진·4실점, 방어율 2.92로 강한 편이었다. 그 역시 “잘 치는 삼성 타자들이 많지만 정규시즌에 안타를 많이 맞은 기억은 없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 이승엽(7타수 4안타)을 제외하고 이현호의 볼을 잘 친 삼성 타자는 없었다. 이현호는 “내가 잘 못 던져도 뒤에 (이)현승이 형을 비롯해 든든한 불펜들이 있으니까 자신 있게 던지게 된다”며 “부담보다는 책임감을 느낀다. 팀이 이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이를 악물었다.

잠실 |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