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응팔’ 복고패션으로 출근길 이벤트… 10년 전 패션감각

입력 2015-12-04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인조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이 ‘뮤직뱅크’ 이색 출근길 이벤트로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을 패러디 해 화제다.

오는 4일 업텐션 공식SNS 에는 “[#업텐션] #뮤직뱅크 출근길에서 저희 업텐션과 함께 해준 일일 외삼촌 김태수 선배님! 감사해요~ 업텐션의 #응답하라 1988 패러디라니!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라는 글이 업텐션과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선우의 외삼촌 역으로 출연한 배우 김태수가 함께 찍은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 업텐션은 복고 풍의 의상과 잠자리 안경 등 아이템 등을 착용하고 택시 기사 복장을 하고 있는 김태수에게 귀를 잡히거나 멤버들끼리 귀를 잡은 채 각자 재미있는 표정으로 고통을 표현했다. 또한 업텐션의 우신은 고경표와 김태수의 인증샷과 같은 구도로 인증샷도 패러디해 네티즌들에게 비교해 보는 재미를 주고 있다.

이날 ‘뮤직뱅크’ 출근길에서 업텐션은 화제의 드라마 ‘응팔’에서 선우 외삼촌 역을 맡은 배우 김태수와 드라마 한 장면을 업텐션 버전의 대사로 패러디해 눈길을 끌었다.

못말리는 10명의 악동꾸러기 업텐션은 오늘 4일 두 번째 미니 앨범 ‘BRAVO!’ (브라보!)의 타이틀곡 ‘여기여기 붙어라’로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티오피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