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유승호 분노눈빛, 안방 씹어먹었다 전해라

입력 2015-12-17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멤버’ 유승호 분노눈빛, 안방 씹어먹었다 전해라

유승호가 아버지에게 누명을 씌운 진범을 알게 된 후 애끊는 ‘분노의 눈빛’을 폭발시키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16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극본 윤현호 연출 이창민)에서 서진우(유승호)는 아버지의 마지막 기억을 뒤쫓아 이인아(박민영)와 함께 남규만(남궁민)의 별장에 숨어들었다. 마침 드레스룸에 걸려 있던 드레스를 보고 절대 기억을 되살린 진우는 오정아가 죽던 날 이곳에 있었다는 비밀을 알게 됐다.

발각될 위기를 겨우 넘기며 별장을 빠져나와 찾아간 박동호(박성웅) 변호사 사무실에서 또 다른 증거들에 마주친 상황. 그 증거는 바로 남규만의 모습이 담긴 몰래카메라 동영상이었다. 동영상 속에서 남규만이 친구에게 “오정아 그 년이 내 기분을 잡치잖아! 사람이 그렇게 쉽게 죽을지 내가 알았겠냐?”라며 자신이 오정아를 죽인 사실을 당당하게 밝혔던 것이다. 동영상을 보는 진우의 눈빛은 파르르 떨렸다.

이내 남규만이 억울하게 누명 쓴 자신의 아버지를 향해 “쥐뿔도 없는 게 그 인간 죄야. 누가 대신 감방 가달랬냐? 뭣도 없으니까 그 모양이지”라고 말하는 모습이 펼쳐지자 애끊는 마음을 터트렸다. 진우가 눈물이 그렁이는 분노의 눈빛을 한 채 박동호에게 전화를 걸어 “정아 누나 죽인 그 놈, 남규만 맞죠?”라고 되물었던 상태. 하지만 박동호는 알 수 없는 목소리로 즉답을 피했고, 이런 박동호의 모습에 진우는 불안감에 휩싸이는 모습을 드러냈다.

유승호는 남규만이 살인을 인정하는 부분에서부터 당혹감과 두려움 그리고 분노가 서린 복잡한 감정을 눈빛에 실어 표현해냈다. 뿐만 아니라 누명 쓴 아버지를 멸시하는 규만의 모습을 보는 장면에서는 이글거리는 눈빛과 함께 분노가 쌓이는 모습을 정제된 연기력으로 그려냈던 것. 고성도 오열도 없었지만 그 어느 감정보다 섬세하고 강렬하게 분노를 담아내는 유승호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분에서는 진우가 아버지의 알츠하이머를 알게 되면서 슬픔에 빠진 모습 역시 펼쳐졌다. “계속 기억이 안 난다고 하시잖아.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그게 어떨 거 같애? 정말 기억 못하는 건 맞나 의심할 수도 있다구!”라고 말하는 인아에게 “우리 아빠…. 알츠하이머야. 정말 기억 못 한다고”라는 말로 속내를 폭발시켰던 것. 유승호는 차마 어떤 말로도 표현하지 못할 슬픔과 두려움을 눈빛 연기로 소화해내며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