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MBC 연예대상 2015’ 대상 수상 “유재석, 같은 예능인으로서 경외감 느껴”

입력 2015-12-30 11: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구라, ‘MBC 연예대상 2015’ 대상 수상 “유재석, 같은 예능인으로서 경외감 느껴”

방송인 김구라가 유력 대상감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구라는 29일 방송된 ‘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호명 후 무대에 오른 김구라는 “사실 내가 ‘라디오스타’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면 상을 거부하겠다고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말 같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김구라는 “예능 출연진, 제작진 모두 애쓰고 있다. ‘무한도전’은 우리가 흔히 국민 예능이라고 하는데 매주 많은 관심을 받으며 중압감을 이겨내고 10년 간 해왔다는 것은 선거로 말하면 매주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다”며 “방송에서 유재석을 헐뜯는 말을 해왔지만 같은 예능인으로서 유재석 한테 경외감을 느끼고 있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순간이 정말 행복하고 잊을 수 없는 순간이지만 역설적으로 이 수상에 큰 의미를 두진 않겠다. 이 수상이 내 방송 생활을 규정짓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사실 여전히 적지 않은 분들이 내가 방송하는 방식에 동의하지 않고 여전히 날 불편해하고 계신다. 내가 과거에 했던 잘못들은 평생 반성을 하고 사죄해야하는 부분이다. 내가 어떻게 보면 방송계 문제적 인물인데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지난해 자업자득이라는 말을 했는데 이건 여러분의 덕이라고 생각한다. 이건 진심이다. 시청자 분들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김구라는 “방송은 시청자 분들을 위해 존재한다.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 ‘라디오스타’는 내 심장과도 같은 프로그램이다. ‘복면가왕’이라는 혁신적 프로를 만나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고 ‘세바퀴’에도 고맙고 ‘능력자들’도 앞으로 열심히 해보겠다”며 “하늘에 계신 아버지, 항상 내 걱정해주는 어머니에게 감사하다. 아들 MC그리 보고 있니? 올해부터 방송 스태프들 이름을 외우는 사람으로 거듭나겠다”고 말을 맺었다.

한편 ‘2015 MBC 방송연예대상’의 2부 오프닝 무대에서는 김소연과 곽시양이 커플댄스와 파격 입맞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동아닷컴 권용은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