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미녀공심이’ 남궁민, 편의점 성애자다운 꿀먹방 넷

입력 2016-05-27 08: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녀공심이’ 남궁민, 편의점 성애자다운 꿀먹방 넷

‘먹神’ 남궁민의 먹방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하고 있다.

SBS 주말드라마 ‘미녀 공심이’(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에서 대부분의 삼시 세끼를 편의점에서 해결하며 편의점성애자로 불리는 안단태(남궁민). “편의점 포인트가 본사 사장님 다음으로 많다는 말을 들은 적 있다”는 공심(민아)의 말처럼 그는 자신만의 내공으로 요리사에 버금가는 쿡방과 남다른 먹방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 1인 1닭 할 시간과 돈이 없다면?

야식은 자고로 1인 1닭이 진리지만, 낮에는 인권변호사로 밤에는 대리운전기사로 투잡을 뛰는 단태에게는 느긋이 치킨 다리를 뜯고 있을 시간이 없다. 그렇다고 먹신 단태가 먹을 것을 포기하겠는가. 단태는 고객들의 전화를 기다리며 편의점에서 치킨 1인용 닭강정 먹방을 선보였다. 편의점성애자 다운 합리적인 선택이었던 것.


●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은?

공심과 술을 진탕 먹고 온 다음 날, 어김없이 편의점으로 향한 단태.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답게 해장 메뉴로 편의점 황태국밥을 고른 그는 언제나 그렇듯 음식 앞에서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경건한 해장식을 시작했다. 뜨거운 국밥에 아이처럼 얼굴을 찌푸린 귀여운 표정은 덤이었다.


● 뉴요커가 되고 싶은 날엔?

아침부터 뉴요커 같은 분위기를 내고 싶지만, 출근하느라 바쁘다면 지난 1회분의 단태를 따라 하면 된다. 임금님 도시락부터 토스트, 나베 등 다양한 요리로 국경 없는 먹방을 펼치고 있는 그는 전자레인지에 돌린 따뜻한 토스트와 편의점 전용 아메리카노를 흡입, 직장인이라면 눈여겨볼 든든한 팁을 선보였다.


● 비 오는 날에는 나베

사무실에 들이닥친 불량배 때문에 나란히 상처를 입은 단태와 공심. 손목의 상처쯤은 별거 아니라는 공심의 손을 이끌고 어김없이 편의점으로 온 단태는 다정한 손길로 밴드를 붙여줬고, 이내 비가 내리자 인스턴트 우동과 돈가스를 결합한 신개념 나베 요리를 만들었다. 편의점 요리의 고수다운 발상이 돋보이는 대목이었다.

‘미녀 공심이’는 매주 주말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