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가장 사랑 받은 음원은 송민호 ‘겁’

입력 2016-05-27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미더머니'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은 송민호의 ‘겁’으로 조사됐다.

엠넷닷컴은 '쇼미더머니' 시즌1~4의 음원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1위는 송민호가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발표한 '겁'으로 발매한 직후 엠넷닷컴 주간차트와 월간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송민호는 ‘겁’ 외에도 쇼미더머니를 통해 다수의 음원을 히트시켰다. 조사결과 Ja Mezz, 앤덥(Andup), 송민호가 함께 작업한 ‘거북선’이 쇼미더머니 음원 중 전체 4위를, 송민호, 지코(ZICO)가 부른 ‘Okey Dokey’가 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원판매량에서 쇼미더머니4의 송민호가 돋보였다면, 쇼미더머니3는 우승자 바비(BOBBY)가 독무대를 이뤘다. ‘바비’가 부른 ‘연결고리#힙합’는 그 동안 발매된 쇼미더머니의 쟁쟁한 음원을 누르고 3위를 차지했다. 또 ‘가드올리고 Bounce’가 7위를, ‘L4L (Lookin` For Luv)’이 8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쇼미더머니의 대표 음원으로 손꼽히는 인크레더블, 타블로, 지누션의 ‘오빠차’는 쇼미더머니 음원 중 전체 2위를, 아이언의 ‘독기’는 6위를 기록했다.

한편 엠넷닷컴은 쇼미더머니 시즌5 방송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쇼미더머니 본방송이 방영되는 금요일마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음악상품권을 2개월간 매월 1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개월 동안 100원에 이용 후 3개월부터 5개월까지 추가로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유료회원의 경우 쇼미더머니 방송 실시간 시청 및 다시 보기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