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난 세븐이야”…입대전 그대로 한일 동시공략

입력 2016-07-05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세븐. 사진제공|일레븐나인

가수 세븐(사진)이 7일 신곡 ‘괜찮아’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공개한다. 세븐이 제대 후 처음 공개하는 신곡이다. 하지만 디지털 음원으로는 공개하지 않고 뮤직비디오만 공개된다. ‘괜찮아’는 같은 날 일본에서 발표되는 새 싱글 ‘레인보우’에 수록된 곡이다. ‘괜찮아’ 뮤직비디오는 일본 버전은 제작되지 않았고, 한국 팬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팬 서비스’ 콘텐츠다.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뮤직비디오, 음원을 따로 발표하는 것은 세븐의 군입대 직전 상황과 똑같다. 세븐은 2013년 3월 입대 전 마지막 음반으로 싱글 ‘아리가토’를 발표했고, 같은 날 한국에서 이를 ‘고마워’란 제목으로 번안, 뮤직비디오만 제작해 공개했다.

‘괜찮아’와 ‘고마워’는 그 내용에서도 연관성이 깊다. ‘고마워’는 세븐이 입대를 앞두고 팬들에게 ‘그동안 응원해줘서 고마웠다’고 인사하는 내용이고, ‘괜찮아’는 제대 후 자신을 걱정하는 팬들에게 ‘열심히 준비해 다시 시작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노래다. 둘 모두 팬들을 위한 ‘팬송’이다. 특히 ‘괜찮아’는 세븐이 제대 후 처음 만든 자작곡이어서 이번 국내 공개의 의미가 더욱 깊다.

세븐 소속사 일레븐나인 관계자는 “세븐은 군입대를 앞둔 당시나, 제대 후 처음 신곡을 내는 지금이나 같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팬들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세븐은 일본에서 7일 ‘레인보우’를 통해 3년 만에 새로운 활동에 나선다. 동시에 국내시장을 위한 정식 컴백음반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