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에서 영감”…다이나믹 듀오, 신곡 타이틀은 ‘북향’

입력 2018-11-08 09: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버닝’에서 영감”…다이나믹 듀오, 신곡 타이틀은 ‘북향’

힙합 뮤지션 다이나믹 듀오(개코,최자)가 9개월 만에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신곡 타이틀이 베일을 벗었다.

지난 6일 다이나믹 듀오 소속사 아메바컬쳐 공식 SNS에 첫 번째 콘셉트 티저가 공개된 데에 이어 7일 오후 “DynamicDuo '북향' 2018. 11. 12. 6pm”이라는 문구와 함께 두 번째로 리릭 티저 이미지가 잇달아 공개됐다.

앞서 공개된 첫 번째 티저 영상 모두 해가 잘 들지 않는, 어두운 ‘북향’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첫 번째 티저에서는 닫히는 문 너머 다이나믹 듀오로 보이는 두 사람의 실루엣이 드러났고 두 번째 영상에서는 바람에 휘날리는 커튼 하나만으로 쓸쓸함을 전달했다.

또한 7일 오후에는 타이틀곡명인 ‘북향’과 “이 어둠이 편한지도 몰라 상처가 잘 보이지 않으니까”, “네가 필요하다고 말하면 과연 네가 와줄까”, “내 손을 잡고 어디든지 나가자고 해줄까 북향인 내 방에서”라는 문구의 리릭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어 궁극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소속사에 따르면 다이나믹 듀오의 새 싱글 '북향'은 유아인 주연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던 영화 ‘버닝’에서 처음 영감을 받아 곡으로 완성됐다.

아메바컬쳐 관계자는 “언제부터인가 ‘함께’보다는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해지고 있는 현대인들, 그럴수록 한 구석 밀려드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해가 잘 들지 않는 ‘북향’안에 담았다.”고 전했다.

‘어두운 북향’이라는 공간에서의 공허함과 외로움이 다이나믹 듀오만의 감성에 어떻게 녹아들었을지 기대와 궁금증이 점점 커지고 있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의 새 싱글 '북향'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아메바컬쳐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