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com 강정호 연타석 홈런 활약 극찬 “공백 우려 지웠다”

입력 2019-02-25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음주운전 물의를 일으킨 후 4년 만에 시범경기에 나선 강정호(32·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시범경기 첫 경기에서 연타석 홈런을 터트리며 활약하자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극찬을 쏟아냈다.

강정호는 25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 주 브래든턴에 위치한 레콤 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마이애미 말린스 전에 5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강정호는 2015년 이후 부상과 음주운전 등으로 4년 만에 나선 시범경기에서 2회말 선두타자로 첫 타석에 들어서 타일러 리차즈에 솔로 홈런을 기록한 뒤 4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는 지난 해 KIA 타이거즈에서 뛰었던 헥터 노에시를 상대로 연타석 홈런을 뽑아냈다.

경기 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강정호는 2년의 공백 이후 다시 스피드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오늘 시범경기 시작부터 공백에 대한 우려를 지워냈다”고 전했다.

이어 부상에서 돌아와 연타석 홈런을 터트렸던 2016년 5월 7일 세인트루이스 전을 언급하며 “강정호의 오늘 모습은 부상에서 돌아온 지난 2016년의 복귀전을 환기시켰다”고 덧붙였다.

강정호는 MLB.com과의 인터뷰를 통해 “여기 있는 모든 구단 직원, 코칭스태프, 선수들이 익숙하다. 집에 온 것과 같은 편안함이다. 다시 피츠버그에서 야구를 할 수 있어 기쁘다. 겨울에 했던 많은 준비가 좋은 느낌과 폼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홈런 2방 등을 묶어 10-6 승리를 거뒀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