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네덜란드 3인방, 한국서 ‘칠링칠링’한 여행 가능할까

입력 2019-06-04 16: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어서와’ 네덜란드 3인방, 한국서 ‘칠링칠링’한 여행 가능할까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네덜란드 3인방의 한국 여행이 시작된다.

6일 방송되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새로운 나라 네덜란드에서 온 친구들의 한국 여행기가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는 새로운 나라 네덜란드의 호스트로 야닉이 등장했다. 야닉이 초대한 친구들은 어렸을 때부터 그와 친하게 지낸 죽마고우들로, 그는 세 친구를 한마디로 ‘칠러’라고 정의했다. ‘칠러(Chiller)’란 아늑하고 느긋하게 칠(Chill)한 삶을 즐기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이번 네덜란드 친구들이 한국에서 상당히 여유로운 여행을 펼칠 거라는 예상을 하게 했다.

네덜란드 친구들이 ‘칠러’ 성향은 여행 계획 회의를 할 때부터 드러났다. 친구들은 여행 일정을 짤 때 하루에 두 세 개의 장소만 넣으며 상당히 여유로운 스케줄을 계획했다. 분량 걱정이 된 제작진이 계속해서 질문을 하자 친구들은 “저녁 먹고 주변도 걷고 그런 거죠”라고 말하며 ‘칠링칠링 코리아’를 여행의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또한 한국에서 길 찾기가 어려울 거라 예상한 친구들은 조금 더 편하고 칠한 여행을 위해 차를 렌트하기로 결정했다.

그런 가운데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되자 친구들에겐 점차 ‘칠러’라는 말과는 모순되는 부분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미힐은 사전에 “이번 여행의 목표는 느긋하고 천천히, 하지만 최대한 많이 보고 즐기기예요”라고 말하며 앞뒤가 맞지 않는 말로 모두를 의아하게 만들었는데. 그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친구들은 점점 한국에서 ‘칠러’의 모습을 잃어가기 시작했다. 과연 친구들은 계획대로 여유롭고 편안한 칠러의 모습을 유지하며 여행을 할 수 있을까.

네덜란드 칠러 3인방의 한국 여행기는 6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