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공’ 던진 최원준에 미소 지은 김태형 감독

입력 2019-06-23 17: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산 최원준. 스포츠동아DB

두산 베어스 김태형 감독(52)은 씩씩하게 자신의 투구를 펼친 최원준(25)을 향해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마운드에 올라 자신의 몫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최원준은 최근 어깨 통증으로 한 달여간 자리를 비운 세스 후랭코프를 대신해 선발 로테이션을 돌고 있다. 올 시즌 첫 대체 선발 등판 경기였던 16일 LG 트윈스전서는 2이닝 4안타 1삼진 3볼넷 3실점(2자책점)으로 일찍 마운드를 내려와야 했지만, 22일 SK 와이번스전에서는 4.1이닝 3안타 1삼진 3볼넷으로 1실점했다. 불펜에서 선발로 급히 자리를 옮겼지만, 선발진의 한 축을 맡아 잘 버텨주고 있다. 시즌 평균자책점도 2.08을 기록 중이다.

SK전서 시즌 2패째를 떠안았지만, 김 감독은 최원준의 피칭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욱이 최근 중심 타자인 최정을 비롯해 타선 전반의 타격감이 살아난 SK 타자들을 상대로 1실점을 한 것이 고무적이다. 2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SK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만난 김 감독도 “원준이가 잘 던졌다. 크게 빠지는 공이 없었다”며 “자기 공을 던졌고, 덕분에 1, 2회가 지나면서 점차 여유를 찾더라”고 치켜세웠다.

덕분에 최원준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후랭코프가 1군 엔트리에 복귀하더라도 다시 불펜의 역할을 맡아 팀 마운드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다. 김 감독도 “원준이는 1군에서 쓰임새가 많다. 짧게도, 길게도 충분히 쓸 수 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인천|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