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폭동에 윤현숙 “유리창 깨지고 총소리 나…밖에 못 나갈 정도”

입력 2020-06-01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미국 LA에 거주 중인 가수 겸 배우 윤현숙이 미국 폭동에 두려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윤현숙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저녁 이곳 다운타운에서 일어난 일. 밤새 헬기 소리 사이렌 소리. 너무 무서웠는데 오늘 아침에 보니 유리창이 깨져있네. 당분간 저녁엔 안 나가는 걸로”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31일에는 “지금 실시간 상황이다. 영화가 아니라 실제라 생각하니 무섭다. 아직도 밖에는 사이렌 소리 총소리. 아 ‘멘붕’입니다”라고 전했고 1일에는 “한국에서 괜찮냐고 전화가 많이 왔다. 무사히 있다. 당분간 집에 있겠다. 무서워서 못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미국은 미네소타주에서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흑인 남성이 숨진 사건으로 인해 항의시위가 미 전역으로 번졌다.

25일(현지시각) 사건이 발생한 뒤 인종차별 반대 시위가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와 인근지역으로 번지며 상점이 약탈 당하고 수십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한인(韓人) 상점들도 피해를 입은 것이 확인됐다.

현재 외교부와 주미대사관을 포함한 미국 각 지역 총영사관은 웹사이트, 소셜네트워크(SNS), 안전문자 등을 통해 시위현장 접근 자제 및 신변 안전 유의를 권고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