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 “오랜 시간 준비한 앨범, 좋은 반응 덕에 행복” [일문일답]

입력 2020-09-09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원호 “오랜 시간 준비한 앨범, 좋은 반응 덕에 행복” [일문일답]

솔로 가수로 재데뷔한 원호가 자신만의 음악 색깔로 가득한 첫 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했다.

지난 8월 선공개 곡 ‘Losing You(루징유)’를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원호는, 9월 4일 공식적으로 첫 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하며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데뷔 앨범 타이틀명 ‘Love Synonym(러브 시노님)’은 솔로로 나선 원호의 또 다른 시작을 보여준다는 의미로,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려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다짐을 뜻한다.

원호의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는 발매와 동시에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톱 K-POP 앨범 차트에서 미국, 영국, 호주, 이탈리아, 캐나다 등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에도 대만, 베트남, 싱가폴, 일본, 홍콩 등 10개 지역에서 TOP3에 안착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원호는 유명 매니지먼트사 매버릭(MAVERICK)과 계약하며 글로벌 활동까지 예고한 만큼, 미국 현지 프로듀서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너지를 펼칠 것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은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로 돌아온 원호가 소개하는 일문일답이다.

Q1. 첫 번째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 소감은?

A. 그동안 하지 못했던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분들께 원호만의 음악으로 보답하고 있는 것 같아서 기쁘고 행복합니다. 앨범이 발매되고 나서 팬분들의 반응을 정말 많이 봤는데 좋은 말들이 많아서 요즘은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Q2. 이번 앨범 ‘Love Synonym’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솔로 아티스트 원호의 또 다른 시작을 보여준다는 의미로 앨범 타이틀명을 ‘Love Synonym’이라고 지었어요.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려 전 세계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다짐도 담았고요. 전 세계 팬분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프로듀서진들도 글로벌한 분들이 많고, 또 앨범 발매도 한국과 미국 동시 발매로 진행했습니다.

Q3. 타이틀곡 외에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나요?

A. 선공개 됐던 ‘Losing You’라는 곡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 곡은 받았을 때부터 너무 좋았고, 그래서 이번 앨범 준비할 때도 가장 먼저 녹음했어요. 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부 담고 있어서 하루빨리 들려드리고 싶었거든요. 전 세계에 있는 모든 팬분들께 이 메시지는 꼭 전하고 싶어서 영어와 한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으니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4. 이번 앨범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는데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나요?

A. 팬분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 전하고 싶은 메시지에 중점을 뒀습니다.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이기도 하고,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분들께 보답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어요. 그래서 작업할 때마다 위니(WENEE)를 떠올리면서 곡을 만들었습니다.

Q5.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여러분들을 만나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했던 미니앨범이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왔습니다. 원호만의 음악으로 기다린 시간에 보답하고, 앞으로 많이 웃고 행복한 추억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해요!

[사진 제공 =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