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희 ‘스위트홈’ 합류…송강·이진욱·이시영과 연기호흡

입력 2020-12-10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스토리제이컴퍼니

배우 김국희가 ‘스위트홈’에 캐스팅, 믿고 보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짜릿한 서스펜스의 인기 웹툰 원작으로, 내재된 욕망이 인간을 괴물로 만드는 흥미로운 소재와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의 작품으로 드라마 팬을 매료시킨 이응복 감독이 연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국희는 극 중 ‘혜인’으로 분한다. 여러 작품을 통해 입증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등과 함께 극을 더욱 촘촘히 이끌며 존재감을 발휘할 전망이다.

수많은 무대 경험을 통한 깊이 있는 연기 내공으로 공연계에서는 이미 명품 배우로 정평이 나 있는 김국희는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 무대뿐만 아니라 스크린과 브라운관 역시 장악하며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뮤지컬 ‘광주’에 이어 ‘베르나르다 알바’ 출연을 확정, 하나의 영역에 머물러있지 않는 종횡무진 활약을 보여주며 대중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바. 그런 그가 이번에는 넷플릭스 진출까지 알리며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뽐낼 것을 예고해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매 작품 색다른 변신으로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해온 김국희이기에, 이번에도 ‘혜인’으로 보여줄 열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동영상 스트리밍서비스(OTT)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12월 18일 공개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