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라·김해준·이은지…유재석과 만나면 누구든 빵터져!

입력 2021-02-01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퀴즈’ 출연 모델 최소라 인기폭발
‘최준’등 김해준 부캐도 폭발적 관심
이은지, ‘홍현희 댄스’ 모사 폭소탄
방송가 ‘미다스의 손’, 유재석의 촉이 또 통했다.

유재석이 진행하는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한 연예인들이 ‘예능 샛별’로 각광을 받고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한 모델 최소라, MBC ‘놀면 뭐하니?’에 등장한 개그맨 김해준과 이은지 등이 주인공이다. 앞서 황광희, 조세호, 데프콘 등 후배들의 개성을 살려주며 ‘예능 스타’로 끌어올린 유재석의 저력이 다시 한번 발휘되고 있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모델 최소라. 사진출처|tvN


최소라…‘월드클래스 모델’의 반전
최소라는 작년 12월 ‘유퀴즈’에 이어 1월28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tvN ‘난리났네 난리났어’(난난이)에도 출연 중이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17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오를 만큼 화제다. ‘난난이’ 연출자 박근형 PD는 “분위기를 잘 살리는 풍부한 ‘리액션’(반응)이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2010년 데뷔해 영국 런던,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등 해외를 누비는 톱모델이지만, 예능프로그램 출연은 드물었다. 잇단 해외 일정과 2주간 자가격리로 국내 체류 기간이 극히 짧았음에도 유재석을 향한 ‘팬심’으로 촬영에 참여했다.

개그맨 김해준. 사진출처|MBC



김해준…독특한 캐릭터에 ‘준며드네’
1월20일 ‘유퀴즈’에 이어 1월30일 ‘놀면 뭐하니?’에 연달아 출연했다. 개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선보인 ‘느끼남’ 최준, 동대문 의류상점 직원 쿨제이 등 각종 ‘부캐’(부가적 캐릭터)로 유튜브 이용자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하다. 방송에서도 이를 활용한 콩트로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해준은 1월31일 스포츠동아와 전화통화에서 “유재석 선배님과 정말 운 좋게 연을 맺었다”며 “신인으로서는 출연하기 쉽지 않은 예능프로그램에 나가 얼떨떨한 기분”이라고 말했다. 2018년 tvN ‘코미디빅리그’로 데뷔한 김해준은 “이번 계기를 통해 새로운 무대가 계속 열려 개그맨들의 영역이 넓어졌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개그우먼 이은지. 사진출처|MBC



이은지…춤부터 입담까지 ‘다재다능’
2014년 ‘코미디빅리그’로 데뷔해 현재까지 ‘슈퍼차부부’ ‘찐친이야’ 등 수많은 코너에 참여해 얼굴을 알렸다. 김해준과 함께 출연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이국주, 홍현희 등 댄스를 모사해 웃음을 자아냈다. 댄스스포츠 전문 댄서의 독특한 이력을 살려 시선몰이에 성공했다. “깔끔하게 치고 들어가는” 센스도 갖춰 유재석의 감탄을 이끌어냈다.

이은지는 스포츠동아에 “첫 번째 걸음마를 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 남은 공개코미디 무대 ‘코빅’에 사명감으로 출연하고 있다”며 “시청자에게 웃음을 줄 수 있다면 행복하다. 동료들과 의기투합해 다양한 방법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