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슈돌’ 벤틀리 기저귀 졸업 첫 걸음마 (종합)

입력 2021-02-01 08: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맨이 돌아왔다’ 벤틀리가 기저귀 졸업에 한 걸음 내디뎠다.

1월 31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367회 '네버엔딩 육아스토리' 편에서 샘 아빠는 윌벤져스를 위한 배변 훈련 끝판왕 코스를 준비했다. 먼저 스스로 응가를 닦지 못하는 윌리엄에게는 잼과 풍선을 이용해 연습해보는 방법을 제시했다. 윌리엄은 아빠의 훈련을 재미있게 따라 하며 배변 처리에 자신감을 가졌다.

아직 기저귀를 착용하는 벤틀리는 변기를 싫어하고 있었다. 변기가 엉덩이를 잡아먹을 것 같다는 귀여운 상상력이 벤틀리로 하여금 변기를 무서워하게 만든 것.

이에 샘 아빠는 변기와 벤틀리가 친해질 수 있도록 변기밥부터 집안 곳곳에 변기를 배치하는 등 갖은 노력을 펼쳤다. 이에 더해 벤틀리가 변기에서 배변 활동에 성공하면 선물을 주겠다는 약속도 했다. 윌리엄도 벤틀리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계속 동생을 도와줬다.

아빠와 형의 응원에 힘입어 벤틀리가 용기를 냈다. 배변 신호에 기저귀에 그냥 누는 것이 아닌 화장실에 가기로 결정한 것이다. 샘 아빠와 윌리엄은 기저귀 졸업을 향해 또 한 걸음 내딛는 벤틀리를 응원하기 위해 모두 함께 화장실로 갔다. 이토록 기특한 벤틀리의 도전 장면에서는 시청률이 11.3%(전국 기준)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샘 아빠의 신박한 교육법과 이를 잘 따라오며 한 뼘 더 성장하는 윌벤져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랜선 이모-삼촌들에게는 뭉클한 감동을, 아이의 배변 교육으로 비슷한 고민을 해 본 부모들에게는 시도해볼법한 교육법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사진=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