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부터 치유프로그램까지, 랜선으로 웰니스관광 떠난다

입력 2021-02-03 0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충북 웰니스관광,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운영
깊은산속 옹달샘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온라인 체험
충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에서는 집을 떠나 여행을 더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변화가 시작된다’는 테마로 집이나 혼자서 할 수 있는 힐링명상, 숲치유, 뷰티스파 웰니스 프로그램, 깊은산속 옹달샘의 자연의 소리와 풍경, 충주의 주요 웰니스 여행지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자기 상황에 맞춰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상세한 지도를 하는 것이 장점이다. 힐링명상, 뷰티스파, 숲치유의 웰니스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직접 소통하면서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는 하루 루틴, 자기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간단한 목표를 여러 사람이 함께 도전함으로써 서로를 응원하는 무료 챌린지 프로그램과 전문적으로 특화된 웰니스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와 줌(Zoom) 라이브 등을 활용해 진행한다.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지면 온라인으로 참여했던 이런 웰니스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랜선 몸쉼맘쉼 웰니스 여행’은 네이버 카페 온샘에서 정규과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옹달샘을 줄인 ‘온샘’은 네이버 카페로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추후에 온샘 앱으로 전환한다. 네이버 카페 온샘에 접속하면 간단한 웰니스 꿀팁인 수면명상, 호흡명상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정규 과정은 깊은산속 옹달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