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 프리퀄 웹툰, ‘엽총소년’ 연재 확정 [공식]

입력 2021-02-25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 세계를 사로잡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2억의 히트작 ‘스위트홈’의 속편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웹툰은 ‘스위트홈’의 프리퀄 웹툰 ‘엽총소년’이 이번 주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정식 연재된다고 밝혔다.

웹툰 ‘엽총소년(글 김칸비/그림 홍필)’은 약자에서 영웅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소년 ‘한규환’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웹툰 ‘스위트홈’의 프리퀄 작품으로, 갑작스러운 괴물의 출연으로 황폐화가 된 ‘스위트홈’ 세계 이전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웹툰은 인간의 내재된 욕망이 괴물이 된다는 ‘스위트홈’의 세계관에 섬세한 작화와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가 더해져, 전 세계 웹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스위트홈’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등장인물들의 과거와 사연이 구체적으로 밝혀질 것으로 예상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엽총소년’의 본편인 웹툰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한 이야기를 그린다.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 9개 언어로 전 세계에 서비스돼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2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웹툰 ‘스위트홈’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공개돼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다. 오리지널 시리즈는 한국 장르물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글로벌 인기 랭킹 3위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웹툰 ‘엽총소년’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앱(APP), 모바일웹, PC 홈페이지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