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권민아 “지민, 인정도 사과도 없었다”

입력 2021-03-08 07: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아픈 기억을 고백하며 지민을 또 언급했다.

권민아는 7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부산에 살던 학창 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생활이 힘들었다. 중학교 다닐 때 선배들에게 맥주병으로 맞고 싸우고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이름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산에서 저에게 나쁜 짓했던 오빠들, 제가 알던 친구 삼촌 분이 혼내주셨다. 삼촌이 어떻게 그 사건을 아셨는지 모르겠지만 가해자들을 목욕탕에서 만나 혼내주셨다고 한다. 가해자들도 내게 사과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AOA 출신 지민 사건으로 받은 상처가 치유될 수 없는 이유도 털어놨다. 그는 "서울에 새 인생 살려고 도망치듯 온건데, 알바를 많이 해서 스케줄 때문에 육체적으로 힘들었던 건 전혀 없었다. 다 정신병이었다"며 "그깟 애(지민) 하나 떄문에 내 멘탈이 움직일 줄은 정말 몰랐다. 그 사람 욕 때문에 노래 외모 몸매 트라우마가 다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요즘 학폭 많이 뜨던데 가해자는 학폭, 일진 동급이었다"며 "응급실에 자살시도 환자가 많이 온다. 하루는 내 상태가 너무 심각해서 기억이 통으로 없는데 죽음의 직전에 있던 내가 한마디를 했다고 한다. 의사 선생님이 경찰이 들었다며 말해주셨다. 내가 정신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신지민'을 외쳤더라. 얼마나 한이 맺혔으면 그랬겠느냐. 진짜 용서도 안되고 용서할 생각도 없다. 복수할 마음도 없다. 하지만 저를 또 건드린다면 저도 가만히 있을 생각 없다. 가해자라면 자기가 한 행동을 인정이라도 해야한다"고 꼬집었다.

특히 "가해자가 사과도 인정도 안한 상태로 지금까지 왔고, 지금은 사과를 한다고 해도 받아줄 마음이 없다"고 강조했다.

권민아는 이날 악플러도 언급, "데뷔하고 악플로 상처 받은 적 없다. 하지만 어떤 악플러가 '뒤질거면 한번에 제대로 그어가지고 죽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긋는 걸로 정말 많이 시도해봤고 다른 시도도 했는데 팔목 반을 잘라야 죽는다"라며 "다른 것도 시도해봤는데 기절해서 기억이 안 난다. 명줄이 긴 것 같다. 난 당신들의 말 한마디에 죽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권민아는 지난해, AOA 활동 당시 리더였던 지민의 10년간 괴롭힘으로 극단적 선택까지 했음을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이후 지민은 AOA를 탈퇴하고, 사실상 연예계를 은퇴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