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한채아, 산후우울증 고백 “하염없이 눈물만” (더먹고가)

입력 2021-03-22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한채아가 육아 고충을 털어놨다.

지난 21일 방송된 MBN ‘더 먹고 가’에는 한채아가 출연했다.

이날 한채아는 산후우울증을 겪었다고 눈물로 고백했다. 한채아는 “진짜 육아는 너무 힘든 거 같다. 엄마가 된지 27개월이 됐다. 혼자 산 세월이 훨씬 더 길다. 아직까진 엄마가 된 시간이 낯설다. 실수도 많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진짜 행복하다. 근데 초반에는 아이가 새벽에 깨서 재우려고 하면 하염없이 눈물이 나더라.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순간인데도 왜 눈물이 나는지”라고 회상했다.

한채아는 “생각해보면 산후우울증이었던 거 같다. ‘난 여기서 뭐 하고 있지’ 싶었다. 엄마는 모든 게 멈춘다. 애와 24시간 붙어있어야 했다. 그때 친정엄마 생각을 많이 했다. 그 때 ‘이렇게 힘들었겠구나’ 했다”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채아는 “아이 100일 때 엄마가 왔다. 엄마가 우리 집에 왔는데 '죄송합니다'라면서 들어오시더라. 딸 집이지만 사돈 댁이다. 어머니는 너무 반가워하시는데 그런 대접을 우리 부모님은 고개 숙여 받는 게 너무 맘이 아팠다. 누구하나 잘못한 게 아닌데 마음이 괜히 아팠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가시는 날 부모님 배웅을 못 가겠더라. 울 것 같았다. 지금도 눈물이 난다. 감정을 억누르고 배웅을 했는데 가시는 모습을 보니 눈물을 못 참겠더라. 시부모님 앞에서는 참았는데 방에 들어가서 아이를 안고 엄청 울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