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시즌 PO 달군 전자랜드, 이번에도 스토리 써낼까?

입력 2021-04-20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 전자랜드 선수단. 스포츠동아DB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4강 플레이오프(PO·5전3승제)에 오른 인천 전자랜드는 실질적으로 2시즌 연속 챔피언결정전 진출에 도전한다. 2019~2020시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정규리그 막판 조기에 종료됐기 때문이다.

두 시즌 전인 2018~2019시즌 전자랜드는 창단 이후 처음으로 챔프전에 오르는 새 역사를 썼다. 핵심선수였던 기디 팟츠의 부상 이탈 악재 속에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지만, 이는 팀의 새로운 이정표였다. 이 때문에 전자랜드는 엄청난 화제를 불러 모았다. 많은 부분에서 ‘처음’,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냈다.

두 시즌 만에 PO가 열리면서 전자랜드는 2연속 챔프전 진출을 향해 뛰고 있다. 전자랜드는 이번 시즌 6강 PO(5전3승제)에서 고양 오리온을 3승1패로 따돌리고 4강 PO에 올랐다. 다음 상대는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전주 KCC다. 정규리그 5위 전자랜드는 4위 오리온을 격파한 6강 PO에 이어 4강 PO에서도 ‘언더독의 반란’을 꿈꾸고 있다. 전자랜드-KCC의 4강 PO 1차전은 21일 전주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전자랜드는 이번에도 강력한 스토리로 무장했다. 이른바 ‘라스트 댄스’다. 전자랜드는 이번 시즌 도중 구단 매각이 결정됐다. 모기업이 이번 시즌까지만 구단을 운영하기로 결정했고, KBL이 구단 매각작업을 주도하고 있다. 색다른 방식인 공개입찰을 진행했는데, 입찰에 참여한 기업들이 구단에 대한 실사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르면 이달 말에는 전자랜드의 새로운 운영주체가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선수들은 ‘전자랜드’라는 이름으로 치를 수 있는 마지막 무대에 올라있다. 유도훈 감독을 비롯한 전자랜드 선수단은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는 일념으로 똘똘 뭉쳐있다. 또 구단을 인수할 새로운 주인에게 리그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한 발 더 뛰고 있다. 4강 PO에서 전자랜드 선수단이 매 경기 어떤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낼지 궁금하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