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판사’ 메인포스터 최초 공개, 7월 3일 첫방 확정 [공식]

입력 2021-05-27 09: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새 토일드라마 ‘악마판사’(극본 문유석 연출 최정규)가 7월 3일 첫 방송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악마판사’는 가상의 디스토피아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전 국민이 참여하는 라이브 법정 쇼를 통해 정의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 ‘혼란의 시대에 등장한 악마판사 강요한(지성 분)은 모두의 영웅일까, 법관의 가면을 쓴 악마일까’에 대한 의문을 품는다.

전 국민에게 생중계되는 국민 참여 재판이란 설정 속 수수께끼 같은 스타 판사 강요한으로 분할 지성의 연기 변신이 궁금해지는 가운데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무언가 파괴적인 혁신을 단행하려는 강요한 결연한 의지가 돋보이고 있다.

특히 법의 상징인 정의의 여신 디케(Dike)와 180도 대비되는 포스터 속 강요한 모습이 이색적이다. 두 눈을 가린 채 한 손에는 저울, 한 손에 칼을 쥔 디케와 달리 강요한은 손에 판사봉도 아닌 해머를 들고 형형한 눈빛으로 정면을 바로 응시한다.

또한, 디케(Dike)가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손에 쥔 해머로 깨부순 듯 처참히 깨져버린 디스플레이 참상은 마치 기존의 법질서를 부정하는 느낌마저 자아내 강요한의 심상치 않은 행보를 예감하게 한다.

이에 과연 강요한은 낡고 퇴색된 법질서를 바로 잡으려는 난세의 영웅일지 혼란을 틈타 등장한 악마일 뿐일지, 드라마를 기다리는 이들의 다양한 추측이 쏟아진다 .디스토피아 사회 속 강요한이 실현할 정의에 궁금증이 밀려든다.

이처럼 ‘악마판사’는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와 메인 포스터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라이브 법정 쇼를 예고, 기존 법정물의 틀을 깨는 드라마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악마판사’는 7월 3일 토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