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배서더 호텔 그룹,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와 사업 협력

입력 2021-05-28 1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호텔 그룹 최초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 협업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와의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

앰배서더 호텔 그룹과 밀크파트너스는 앞으로 양 사의 멤버십 및 포인트 연동 시스템을 구축하여, 호텔 멤버십 포인트 활용 경험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앰배서더 회원들은 밀크플랫폼을 통해 앰배서더 포인트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밀크플랫폼 제휴처의 이용자도 앰배서더 포인트를 구매하여 앰배서더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앰배서더는 자체 멤버십 제도인 앰배서더 클럽(무료)과 앰배서더 플러스 클럽(유료)을 운영하고 있다. 앰배서더 고객들은 보유하고 있는 호텔 포인트를 밀크플랫폼의 파트너사인 메가박스,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도서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밀크플랫폼을 통해 호텔 포인트를 구입해 객실 예약 및 시설 이용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앰배서더 멤버십 리뉴얼을 준비중인 앰배서더 그룹은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기술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호텔 멤버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멤버십 포인트 활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은 호텔 운영 전문 기업으로 현재 전국 7개 도시에서 26개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를 통합 관리하고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정식 출시 1년 만에 42만 가입자를 모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