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 성분 활용한 관절건강 건기식 인기

입력 2021-05-28 1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엘에스피플, 리뉴얼 ‘조인트러스트 플러스’ 출시
관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는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관절건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엘에스피플은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리뉴얼한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국내외 특허 획득과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시험에서 무릎 통증 지수 감소와 관절 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 받은 관절 기능 개선 신소재 지방산복합물(FAC)이 주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조인트러스트 플러스에는 지방산복합물 외에 천연 원료인 마이크로바이옴시너지복합분말과 수박추출분말 등 장 건강 및 혈관 기능 향상에 필요한 성분도 추가했다.



휴온스는 식약처에서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한 최신 소재 발효우슬등복합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관절오케이 발효우슬20E’를 판매하고 있다. 주원료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은 우슬과 당귀, 두충 등 복합 원료를 농축했으며 특허 받은 발효제조공정을 통해 관절건강 핵심성분인 20-하이드록시엑디손도 일반 우슬복합물 대비 258% 늘렸다. 여기에 아연, 망간, 비타민D, 셀렌 등을 복합 배합해 관절 및 뼈 건강 뿐만 아니라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도 도움이 주도록 만들었다.



푸른친구들은 신소재인 참당귀추출물인 데커신을 활용한 ‘인지관절 솔루션 데커신 프로’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데커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건강과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특히 일반 당귀보다 데커신 함량이 430배 높은 국내 고랭지산(産) 참당귀 뿌리만을 엄선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