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헬스케어 플랫폼 ‘코나헬스’ 사전 체험 서비스 실시

입력 2021-05-28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월2일까지 아이폰 사용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실시
코나아이는 자회사인 코나헬스케어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코나헬스’의 사전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나아이는 이날 코나헬스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하고 6월2일까지 코나헬스 애플리케이션의 사전 체험 서비스 및 참여자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폰 사용자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음성이나 텍스트로 증상을 입력하면 관련 질병정보를 찾아 주는 ‘AI헬스큐’ 기능을 사용한 횟수가 많은 참여자에게 상품권 등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코나헬스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증상을 입력하면 의심되는 질병을 찾아주는 ‘AI헬스큐’,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질병예방 프로그램인 ‘건강365’, 자녀 예방접종 스케줄 관리를 간편하게 해주는 ‘예방접종수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나헬스 사전 체험용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코나헬스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주용 부문장은 “코나헬스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중 가장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이번 사전 체험 서비스는 핵심 기능 중 하나인 ‘AI헬스큐’의 완성도를 고도화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고자 준비했다”고 전했다.

코나아이는 지역화폐 플랫폼에 코나헬스 서비스를 부가서비스로 추가하고 IT, 의료·건강, 보험, 유통 등 여러 분야와의 파트너십 구축과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를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